본문 바로가기

중급강의

쇼핑 + 문법 ( A하고 B중에서, (이)라면)

반응형

이번 시간에는 실생활에서 빠질 수 없는 쇼핑에 대해 공부할 예정이다.

 

쇼핑은 남녀노소를 불문하고 모두에게 중요하며, 특히 여행에서 빠질 수 없는 코스 중 하나이기 때문에

 

꼭 공부해서 쇼핑을 즐길 수 있도록 하자.

 

먼저 자신이 쇼핑을 하면서 중요하게 생각하는 것을 골라보자.

 

대화 1.

 

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

 

닉 : 어서오세요, 찾으시는 물건이 있으세요?

다현 : 컴퓨터 좀 사려고 하는데요.

닉 : 데스크톱 하고 노트북 중에서 어떤 것을 보여 드릴까요?

다현 : 집에서 쓸 거니까 데스크톱이 좋겠어요.

닉 : 알겠습니다. 그런데 손님, 요즘은 집에서도 노트북을 많이 사용하세요.

     이동이 간편해서 방, 거실 어디에서나 편리하게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.

     그리고 지금 특별 할인을 하고 있어서 저렴하게 사실 수 있습니다.

다현: 그래요? 그럼 둘 다 보여주세요.

 

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

 

1. 어휘 ( 제품의 특징 )

 

2. 문법 ( A 하고 B 중에서)

 

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

1) 제니 : 대형 할인점 하고 전자 상가 중에서 어디가 나을까요?

    지수 : 전자 상가가 나을 거예요. 현금을 내면 할인도 해 주거든요.

 

 

2) 제니 : 데스크톱 하고 노트북 중에서 어느 게 가격이 저렴해요?

   지수 : 데스트톱이 더 싸요

 

3) 제니 : 기능이 다양한 거하고 디자인이 좋은 거 중에서 어느 것을 원하세요?

    지수 : 기능도 다양하고 디자인도 좋으면 좋겠어요.

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

 

 

 

대화 2

 

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

 

다현 : 저건 색깔이 너무 화려할까요?

닉 : 어머니까 드릴 선물이라면 이 색갈이 더 좋을 것 같습니다.

다현 : 음, 그럼 이걸로 포장해 주세요.

        그런데 혹시 어머니가 보시고 색깔을 마음에 들어하지 않으시면 교환할 수 있어요?

닉 : 네, 일주일 이내에 오시면 교환이 가능합니다.

      교환하러 오실 때는 반드시 영수증을 가지고 오셔야 합니다.

다현 : 어머니가 다른 도시에서 사는데 꼭 여기에 와서 교환해야 해요?

닉 : 아닙니다. 다른 도시에 있는 백화점에 가서도 교환이 가능합니다.

 

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

 

1. 어휘 ( 구매 )

 

 

2. 문법 ((이)라면 )

 

(이)라면은 명사 뒤에 붙어서 어떤 상황을 가정함을 나타낸다.

 

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

 

1) 지수 : 세일기간에 산 물건도 환불이 가능한가요?

    제니 : 죄송합니다. 고객님, 세일 기간에 구매한 상품이라면 교환만 가능합니다.

 

2) 지수 : 할부로 결재 되나요?

    제니 : 카드라면 할부가 가능합니다.

 

3) 지수 : 이 제품 믿을 수 있을까요?

   제니 : 이 회사 제품이라면 믿고 사도 돼요.

 

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

 

반응형