이번 시간부터는 중급 수준의 교육이 시작된다.
첫 번째 시간은 직업에 대해 알아보고 각자의 진로에 대해 말할 수 있도록 한다.
먼저 다음 문제를 풀어보자
각 직업별로 무슨일을 하는지 선으로 연결 해본다.
대화 1
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
닉 : 다현 씨는 대학을 졸업하고 뭐 할 거예요?
다현 : 회사에 취직 할 거예요.
닉 : 어떤 회사에 취직 하고 싶어요?
다현 : 전공인 중국어를 살릴 수 있는 무역 회사면 좋겠어요.
닉 씨는 대학을 졸업하고 뭐 할 거예요?
닉 : 저는 대학원에 진학하려고 해요.
다현 : 뭘 전공하고 싶은데요?
닉 : 한국학을 전공할 거예요.
그래서 우리 교수님 처럼 훌륭한 교수가 되고 싶어요.
다현 : 닉 씨한테 잘 어울리는 꿈이네요.
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
1. 어휘 ( 직업 )
2. 문법 (이/가 되다, -기)
이/가 되다는 명사 뒤에 붙어서 주어가 그 명사로 변화함을 나타낸다.
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
1) 제니 : 지수 씨는 꿈이 뭐예요?
지수 : 저는 나중에 번역가가 되고 싶어요.
2) 조이 : 웬디 씨는 어떤 사람이 되고 싶어요?
웬디 : 다른 사람이나 사회에 도움이 되는 사람이 되고 싶어요.
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
3. 문법 (-기)
-기 는 동사 뒤에 붙어서 그 동사가 명사처럼 쓰일 수 있게 된다.
안내문이나 메모에서 자우 사용된다.
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
1) 오늘 할 일 : 숙제하기, 책 보기, 부모님께 전화하기
2) 꿈일 이루기 위해 내가 할 일 : 자격증 따기, 봉사 활동하기, 학교 졸업하기
3) 내가 좋아하는 것 : 한국어 강의 보기, 맛있는 것 먹기, 친구랑 수다 떨기
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
'중급강의' 카테고리의 다른 글
쇼핑 + 문법 ( A하고 B중에서, (이)라면) (0) | 2020.03.07 |
---|---|
기념일 + 문법 ( (이)라서, -아/어 주다/드리다) (0) | 2020.03.07 |
길 묻기 + 문법 (-다가, -거든요) (0) | 2020.03.06 |
대중가요 + 문법 (-는/-(으)ㄹ,처럼) (0) | 2020.03.06 |
날씨 + 문법 ( -겠-,-(으)ㄹ까요?) (0) | 2020.03.05 |