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중급강의

진로 + 문법 (이/가 되다, -기)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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이번 시간부터는 중급 수준의 교육이 시작된다.

 

첫 번째 시간은 직업에 대해 알아보고 각자의 진로에 대해 말할 수 있도록 한다.

 

먼저 다음 문제를 풀어보자

 

각 직업별로 무슨일을 하는지 선으로 연결 해본다.

 

대화 1

 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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닉 : 다현 씨는 대학을 졸업하고 뭐 할 거예요?

다현 : 회사에 취직 할 거예요.

닉 : 어떤 회사에 취직 하고 싶어요?

다현 : 전공인 중국어를 살릴 수 있는 무역 회사면 좋겠어요.

      닉 씨는 대학을 졸업하고 뭐 할 거예요?

닉 : 저는 대학원에 진학하려고 해요.

다현 : 뭘 전공하고 싶은데요?

닉 : 한국학을 전공할 거예요.

      그래서 우리 교수님 처럼 훌륭한 교수가 되고 싶어요.

다현 : 닉 씨한테 잘 어울리는 꿈이네요.

 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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1. 어휘 ( 직업 )

 

2. 문법 (이/가 되다, -기)

 

이/가 되다는 명사 뒤에 붙어서 주어가 그 명사로 변화함을 나타낸다.

 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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1) 제니 : 지수 씨는 꿈이 뭐예요?

  지수 : 저는 나중에 번역가가 되고 싶어요.

 

2) 조이 : 웬디 씨는 어떤 사람이 되고 싶어요?

   웬디 : 다른 사람이나 사회에 도움이 되는 사람이 되고 싶어요.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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3. 문법 (-기)

 

-기 는 동사 뒤에 붙어서 그 동사가 명사처럼 쓰일 수 있게 된다.

안내문이나 메모에서 자우 사용된다.

 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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1) 오늘 할 일 : 숙제하기, 책 보기, 부모님께 전화하기

 

2) 꿈일 이루기 위해 내가 할 일 : 자격증 따기, 봉사 활동하기, 학교 졸업하기

 

3) 내가 좋아하는 것 : 한국어 강의 보기, 맛있는 것 먹기, 친구랑 수다 떨기

 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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